마석역 창현 서희스타힐스는 3천여 세대 중 1,340세대 규모로 오는 3월 1차 착공이라고 밝혔다.
남양주 화도 일대에 공급되며 지상 2~29층, 지하 5층, 15개동 및 복리시설을 갖췄다. 무엇보다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낮은 가격이 책정되어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집 마련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조합을 결성해 함께 땅을 사고, 시공사 섭외 후 집을 짓는 방식으로 마련돼, 조합이 곧 사업주체가 된다. 이에 시행사 이익이나 토지 금융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어 일반분양 대비 분양가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일반 아파트와는 달리 사업승인 이후 전매(조합원 지위 양도)가 자유롭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콤팩트하면서도 품격 높은 구성을 자랑하는 59TYPE 498세대, 격조를 잃지 않으면서도 편안한 공간을 연출한 74TYPE 440세대, 유니크한 개성과 세련미를 강조한 84TYPE의 386세대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BAY에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평면설계로 편리함을 제공한다.
뛰어난 교통망 역시 마석역 창현 서희스타힐스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GTX-B 마석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화도IC, 마석IC도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잠실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서울생활권을 비롯해 경기 중심, 외곽까지 빠르게 닿을 수 있다.
학부모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학군 또한 우수하다. 창현초, 마석초중고교까지 안전하게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향후 창현 3지구 부지 북측에 학교가 추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명문학군에 어울리는 우수한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 가리온패션아울렛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마석우리 5일장터는 물론 원병원, 은행, 관공서 등이 인접해 있어 몰세권의 이점을 누릴 수 있고 역사유적공원(홍선대원군묘), 창현어린이공원, 마석우천, 묵현천, 광암호수공원 등 수변생태공원과 근린공원에 이르기까지 쾌적한 공원들로 숲세권 라이프스타일에 부족함이 없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수십년간 하루 한두잔은 괜찮다더니…의학계 '통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