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문현동 소재의 ‘롯데캐슬 인피니엘’이 롯데캐슬의 브랜드 가치를 내세우며 단지 내 상가 분양에 나선다.
‘롯데캐슬 인피니엘’ 단지 내 상가는 총 17개 호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715세대의 단지 내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또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보행로에 일렬로 상권이 형성되어 노출과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약 100미터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지게골역이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의 접근성도 용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최근 일대의 재개발로 주목을 받고 있는 부산 남구 문현 4동에 위치하고 있다. 문현동 인근은 최근 대연3구역 재개발과 우암동, 전포동으로 이어지는 신흥 주거타운의 조성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문현동과 우암동, 전포동 일대에는 총 7,100여 가구가 새롭게 들어서게 되면, 기존의 가구를 포함하여 총 1만여 가구 이상의 배후수요가 형성될 전망이다.
‘롯데캐슬 인피니엘’이 자리잡은 문현 4동에는 현장 바로 옆에 복합청사가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관계자는 “최근의 상가 투자자들은 투자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설사의 브랜드 가치를 꼼꼼히 따지는 편이며, 유동인구에게 상가의 노출이 극대화되는 1층 대로변의 상가도 가장 많이 선호된다”며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상가 투자자들의 이러한 선호도를 모두 고려하여 자사의 ‘롯데캐슬’ 브랜드와 보행로를 따라 형성되어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을 내세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 22일 입찰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계엄 당일 尹 "아직도 못 들어갔냐, 총 쏴서라도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