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 개그우먼 조혜련 고향사랑기부로 경남 고성군 응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남 고성군은 국민 개그우먼 조혜련이 고향 고성 발전을 위해 진심을 담아 고향사랑기부를 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 개그우먼 조혜련 고향사랑기부로 고향 고성군 응원.

국민 개그우먼 조혜련 고향사랑기부로 고향 고성군 응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거류면이 고향인 조 씨는 1992년 제2회 KBS 대학개그제에서 입상해 KBS 공채 9기 개그맨으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다.


SBS 연예대상 인기상, SBS 연예대상 쇼 스포츠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명실상부한 국민 개그우먼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시리아·튀르키예 지진 구호성금 등 기부로 웃음과 선한 기부 활동으로 더 밝은 세상을 만들고 있다.

조 씨는 “고향사랑기부로 내 고향 고성을 응원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 고향사랑 기부문화가 확산돼 고성 지역경제에 활력이 넘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해주는 국민 개그우먼 조혜련 씨가 우리 고성군 출신이라는 것이 참 자랑스럽고, 기부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살기 좋은 고성군을 만들기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30% 상당의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