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진군, 따뜻한 온기 가득 ‘성금 모금의 날’ 행사 개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북 울진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의 날’ 행사를 가졌다.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성금 모금의 날을 개최한 울진군.

따뜻한 온기가 가득한 성금 모금의 날을 개최한 울진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울진을 가치 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손병복 울진군수,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사무처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 어린이집 원아 등 군민 3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당일까지 모금된 성금은 총 1억 9200여만원에 달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나눔으로 하나 되는 울진군민의 저력을 보였다.

1부 행사에서는 기부문화 확산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전달과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경과 보고회를 가졌다. 2부 행사에는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 7000만원, 정우주택건설 2000만원, 울진 죽변수산업협동조합 1000만원, 울진 국유림영림단 사회적협동조합 1000만원, 울진농업협동조합 1000만원, 환경시설관리 1000만원, NH농협 울진군지부 1000만원 등 개인·기업이 참여했고, 울진소방서, 울진경찰서, 울진군산림조합 등 기관에서도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했다.


그리고 SK디앤디(울진현종산풍력발전소) 500만원 상당의 라면 160박스, 울진군 수출협의회에서 1500만원 상당의 생수·대게 제품, 울진군 새마을회에서 400만원 상당의 난방유 상품권 등의 물품을 기부해 고물가로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뜨거운 울진군의 나눔 문화를 느낄 수 있었다.


또 울진 고우이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원아들이 열심히 준비한 축하공연을 펼쳤고 울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사랑의 열매 달아주기 자원봉사활동을, 울진군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는 커피나눔행사를, 경북공동모금회에서는 푸드트럭을, 한국여성농업인 울진군연합회에서는 우리 쌀 소비 촉진대회 행사를 진행하며 기부자들을 위해 떡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자선활동이 이어져 행사 진행이 더욱 풍성해졌다.

손병복 군수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온정을 나눌 수 있는 나눔 캠페인에 항상 우리 울진군민들이 기다리고 동참해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경기가 어려운 때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군민들이 온기를 전달함으로써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까지 올라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