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대, ‘제 3회 USG 공유대학 직무박람회&청춘잡담’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지역 혁신 기업 현직자 대거 참여해
학생들의 기업·직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

경남대학교 스마트제조ICT사업단은 5일 창조관 일원에서 ‘2023 제 3회 USG 공유대학 직무박람회&청춘잡(JOB)담’을 개최했다.

제 3회 USG 공유대학 직무박람회&청춘잡(JOB)담

제 3회 USG 공유대학 직무박람회&청춘잡(JOB)담

AD
원본보기 아이콘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가 주최하고 경남대 스마트제조ICT사업단,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USG공유대학 참여학생 및 경남대 재학생, 졸업생 5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사전행사와 본 행사로 나눠 진행됐으며, 창조관 로비에서 사전행사로 이력서 사진촬영, AI 명함만들기, 퍼스널컬러진단, 이미지 메이크업, AI면접, Chat GPT 입사서류 완성지도 등 많은 이벤트 부스가 열려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 본 행사는 BNK경남은행, LG전자, SK하이닉스, 한국화낙,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정밀기계, 덴소코리아, 삼양옵틱스, 세아항공방산소재, KINC 등 1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창조관 1층 로비와 평화홀에서 기업별 채용 트렌드 분석 및 산업현장 전문가와 함께하는 직무상담 부스가 설치됐다.


여기서 학생들은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지역 혁신 기업 현직자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보와 직무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외에도 산업 분야의 명사를 초청한 특강과 맞춤 취업 특강 등도 열려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전달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황선희(컴퓨터공학부 4) 학생은 “경남 지역 내 제조ICT 관련 기업 정보와 직무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행사가 많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