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령군, 2023년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사업 진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경북 고령군은 지난 9일, 16일 2회에 걸쳐 고령군 평생교육협의회 회원·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모든 평생학습 관계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평생교육구축도시 중심사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 고령군.

평생교육구축도시 중심사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 고령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 내 민간 주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강기회를 마련하고 연대를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학습공동체를 조성해 고령군의 인적자원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고령군은 평생학습 관계자들에게 실효성 높은 지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평생교육 지도자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 ▲소통을 위한 마음여행(힐링콘서트) ▲마을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교수법 ▲MBTI로 타인과 나 이해하기 등으로 세분화해 교육했다.

교육에 함께했던 한 협의회 회원은 “평생교육에 관한 기본적인 철학·개념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힐링콘서트와 MBTI를 통해 소통에 필요한 것들을 다양한 시선으로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역량강화를 통해 배운 것들을 토대로 지역민들에게 배움의 재미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고령군 전반의 평생학습 인프라 발전을 도모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평생학습 관계자들의 역량개발을 촉진하며 양질의 배움터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남철 군수는 “고령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전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학습을 받으며 각자의 꿈을 실현하고 나눌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