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전남 전통시장 함께하는 ‘2023년 영호남 전통시장 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호남 전통시장의 우수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장이 열린다!

2023년 영호남전통시장 박람회 포스터.

2023년 영호남전통시장 박람회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시는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2023년 영호남 전통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산과 전남의 상인연합회가 화합해 각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전통시장 상품을 소개하고 교류하는 행사로, 상품의 판로를 확대해 각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진시장, 정이있는구포시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과 굴비골영광시장, 고흥전통시장 등 전남을 대표하는 시장들이 참여해 각 전통시장의 우수 특산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101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연제오방상권 홍보관, 부산진시장, 민락골목시장, 신평골목시장 등 문화관광형 시장 홍보관, 제로페이 홍보관, 상인정보통 홍보관 등 각종 정책 홍보관과 ‘전남장터유랑단 공연’, ‘상인노래자랑’, ‘살림장만퀴즈’ 등 부대행사도 마련돼 가족, 친구, 지인들과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행사 둘째 날에,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가 마지막 날에 마련돼 눈길을 끈다.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11월 18일 오전 11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접수와 참가가 가능하다.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11월 19일에 진행되며, 이날 만든 김치는 1인 가구와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람회 개막식은 17일 오후 3시에 개최되며, 이성권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내빈 10여명이 참석해 축사, 커팅식 등을 하며 개막을 축하하고 행사장을 순회할 예정이다.


전통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한 부산전통시장 상인들에 시장 표창도 개막식에서 수여해 그간의 공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기를 북돋울 예정이다.


이성권 경제부시장은 “이번 영호남 전통시장 박람회가 시민은 물론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만큼, 관람객들이 부산과 전남의 전통시장에 더욱 친숙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 시는 자주 찾아가고 싶은 부산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해외이슈

  •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