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펄어비스, 3분기 매출 849억원·영업이익 21억원 기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펄어비스, 3분기 매출 849억원·영업이익 21억원 기록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했던 펄어비스가 3분기 흑자 전환했다.


펄어비스 연결기준 3분기 매출 849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82.5% 감소했으나, 매출 증가와 지난 분기 발생한 인센티브 등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와 비교해 29.6% 줄었다.


'검은사막' 월평균 DAU(일간활성화이용자수)는 지난 6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아침의 나라’의 인기가 지속되며 전분기 대비 36%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102%, 북미?유럽 28%, 아시아 25% 증가했다.


3분기 ‘검은사막’은 스토리를 가미한 신규 사냥터 ‘울루키타’를 추가했다. 콘솔과 모바일은 PC에서 선보인 ‘아침의 나라’를 업데이트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는 16일 열리는 ‘지스타 2023’ 게임쇼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신작 ‘붉은사막’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석우?펄어비스?CFO는?“기존 IP의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며 PLC(제품 수명주기)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붉은사막을 포함한 신작을 철저히 준비해 중장기 성장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3분기 매출 849억원·영업이익 21억원 기록 원본보기 아이콘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