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서 세계로 ‘머니투어’ 떠나볼까?… 국내 유일 화폐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12일 9개국 50개사 참여 전시콘텐츠

울산에서 세계로 ‘화폐여행’ 떠나볼까?


울산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유에코(UECO)에서 울산 비철금속기업과 국내외 화폐유통 기업 등이 참가하는 ‘2023 울산화폐박람회’를 연다. 화폐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 박람회이다.

‘화폐여행 떠나보자, 꿀잼도시 울산으로!’라는 타이틀로 올해 2회를 맞는 울산화폐박람회는 지난해보다 국내외 화폐유통기업의 참여 수가 늘어 올해 9개국 50개사가 참여한다. 이 가운데 해외에서 참여하는 업체가 11곳에 이른다.


이번 행사에는 ‘4개의 화폐 테마전시관’과 ‘초청강연’, ‘특별Auction’ 등의 부대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4개의 화폐 테마전시관은 올림픽 특별관, 대한민국 화폐 특별관, 스페셜 기프트관, 세계지폐 특별관으로 구성됐다.

‘올림픽 특별관’은 내년에 개최되는 2024 파리올림픽 개최를 맞이해 역대 올림픽 기념주화 속에 담긴 올림픽 개최지와 다양한 종목의 인상적인 장면을 직접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화폐 특별관’은 조선시대 화폐부터 현재 사용하는 화폐까지 시대별로 화폐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해 화폐 속에 녹아 있는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스페셜 기프트관’은 결혼, 출생 등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을 위해 선물할 수 있는 기념주화, 메달을 테마별로 전시해 참관객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세계지폐 특별관’에는 올해 새롭게 발행된 화폐를 포함한 206개국(IOC 회원국 기준)의 통용화폐를 대륙별로 전시했다. 또 특수조명(UV)을 통해 숨어있는 위조지폐 방지 장치와 각국의 문양들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울산화폐박람회 개최기념 특별Auction’은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에 접수된 390여점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현장 참석 관람객을 위한 ‘행운의 천원 경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화폐를 주제로 한 ‘화폐의 비밀(오순환 교수)’, ‘화폐로 떠나는 세계여행(배원준 소장)’, ‘금과 은으로 본 화폐의 변천과 미래(박정호 교수)’, ‘위조지폐 감별 이야기’, ‘행복한 자산관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을 통해 화폐에 대한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재산관리에 대한 도움도 얻을 수 있다.


참관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로는 ‘황금공을 찾아라’, ‘화폐빙고’, ‘머니게임 천국’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일 금 한 돈의 주인공이 탄생하는 ‘황금공을 찾아라’는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되며, 그날 화폐박람회 참관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자 200명을 뽑는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참관객을 위해 KTX울산역에서 행사장까지 30분마다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등록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한 사람은 간단한 확인 후 입장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화폐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서 세계로 ‘머니투어’ 떠나볼까?… 국내 유일 화폐박람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남녘 매화 '활짝'...봄 맞이 나선 서울 자치구들 노소영 "비서가 5년간 26억 빼돌려" 고소…경찰 수사 착수 이창용 "구조개혁엔 단기 희생 수반…모든 이해당사자 합의 어려워"

    #국내이슈

  • 테슬라 中공장 출하량 전년比 19% 감소…주가7%↓ 美 공화당 경선 첫 승 거둔 헤일리…트럼프 대세 영향 적어 ‘골프황제’ 우즈, 최고의 스포츠맨십 선수에 선정

    #해외이슈

  • [포토] 도로 위 지뢰 '포트홀' 급증 [포토] 유채꽃 품에 안은 푸바오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시민들 만세 행진

    #포토PICK

  • 영암군  F1 경주장서 10월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 열린다 현대차 아이오닉6, 미국 '최고 연료소비효율 차' 1위 하이브리드 돌풍에 뜨는 일본 차…'노재팬' 이후 최고

    #CAR라이프

  • “난 의새…쉬면서 다이어트 해야지” 의사 챌린지에 공분 [뉴스속 용어]배당 받을 권리가 사라졌다, '배당락' [뉴스속 용어]전장 나가며 몸에 새긴 표식 '부병자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