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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두 ‘소스’,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더샵’과 라이브커머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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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샵 첫 라이브 방송, Sauce 고객사 중 역대 최고 평균 시청 시간 기록
-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의료 전문가와의 새로운 소통의 장 확보

모비두 ‘소스’,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더샵’과 라이브커머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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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Sauce 운영사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더샵과 함께 업계 최초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더샵은 의료전문가인 의사와 약사를 위한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제약사를 비롯한 다양한 입점업체가 더샵을 통해 의료 전문가에게 의약품 등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팬데믹으로 가속화된 제약 환경의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를 도입하였으며 Sauce 도입을 통해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제품 홍보 및 소통의 새로운 방식을 구축하였다.

첫 라이브 방송은 더샵의 입점 업체인 제약사의 신제품으로 진행되었고, Sauce 고객사 방송 중 역대 최고 평균 시청 시간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더샵은 “의료 전문가인 약사를 대상으로 한 라이브커머스는 상품을 판매하는 기능을 넘어 의약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 전문가와 소통하는 채널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auce 도입을 통해 쉽고 간편한 라이브커머스 환경을 구축하고, 라이브커머스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높은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첫 방송 론칭의 소감을 밝혔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더샵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파트너로서,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업계 최초 라이브 방송을 함께 론칭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첫 방송을 시작으로 더샵이 라이브커머스를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비두는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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