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은 내달 2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김필수 네이버 제휴협력 리더 초청,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은 방대한 양의 자료를 학습해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능동적으로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이며 우리에게는 챗 지피티(chatGPT)가 잘 알려져 있다.
김필수 리더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 과정과 산업 동향, 인공지능 기술 적용 사례 등에 관한 이야기를 실무자 입장에서 생동감 있게 들려줄 예정이며 네이버가 개발 중인 인공지능 플랫폼 ‘하이퍼 클로바 엑스(X)’도 소개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에이아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사회교육 프로그램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마다 열리고 있다.
사전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강연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으며 참여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계엄 당일 尹 "아직도 못 들어갔냐, 총 쏴서라도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