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성북구 주민자치 박람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 및 전시회 등 2023년 ‘제2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31일 구청 바람마당에서 ‘제2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함께! 행복하게! 성북의 주민자치!’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의 변화를 이끌어 온 각 동의 주민자치회 활동을 공유한다. 서로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주민 소통과 화합의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제2회 성북구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하는 자리로 ‘주민자치 박람회’와 ‘성북구 20개 동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가 열린다. 또 서울 25개 자치구 최초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전시회’를 열어 차별화된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홍보한다.
‘주민자치 박람회’는 각 동 주민자치회에서 마련한 VR 안전체험, 환경보호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체험, 반려견 에티켓 캠페인 등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보다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성북구 20개 동의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 활동 우수성과를 발표한다. 서로 사례를 공유하며 그간의 주민자치 활동에 대한 열정과 노고를 격려한다. 서로의 잘된 점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벤치마킹을 통한 주민자치회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함께 주민자치, 성북을 빛나게 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각 동 주민자치회에서 발표한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구청 1층에 전시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2018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주민자치회는 현재 우리 구 20개 모든 동에 자리 잡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서 서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주민자치회가 한 층 더 성장, 성북형 주민자치가 전국 기초 지자체를 선도하는 모범적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불닭·김밥이어 또 알아버렸네…해외에서 '뻥' 터...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