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동구 '동명동 커피산책' 행사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광주광역시 동구가 다음 달 4~5일 양일간 동명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제3회 동명동 커피산책’ 행사를 개최한다.


광주 동구 '동명동 커피산책'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명동 커피산책’은 동명동 주민·상가 상생형 축제로 지난 1년여간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 동명동 커피 상점, 동명동 주민자치회 등 주민과 지역 상점이 힘을 모아 준비해 왔다.

이번 축제는 지난 8월 SNS 채널을 통해 대국민 공모로 선정한 ‘두 손 모두 따뜻했어, 너도, 커피도’를 슬로건으로 따뜻한 커피만큼 따뜻한 추억을 나누자는 메시지를 담아 특화된 콘텐츠로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커피 투어’는 동명동 카페 32곳을 커피 투어 매장으로 선정해 사전 선발된 참여자들이 임의로 주어진 카페를 들러 각 매장의 커피나 디저트를 맛보고 매장마다 다른 콘셉트의 음악·커피 향·인테리어 등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다.


스티커 랠리 이벤트를 통해 정해진 동명동 명소에서 인증샷을 찍고 스티커를 받아오면 머그잔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커피와 어울리는 다양한 디저트 등을 구매하고 100년 된 커피 그라인더와 친환경 커피 굿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커피 마켓’ ▲광주의 핫한 카페 30곳이 맛을 겨루는 ‘커피 어워드’ ▲시민 한 명 한 명이 대형 그림에 커피콩을 하나씩 붙여 커피콩 벽화를 완성해 가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커피콩 아티스트’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고자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를 위해 커피 투어에서는 매장 내 식기를 사용하도록 하고 커피 어워드에서는 방문객에게 다회용컵을 제공해 시음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구는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커피 축제를 통해 동명동 카페거리를 중심으로 한 로컬 브랜드를 강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커피를 테마로 한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