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재사용 주제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솔라 룩아웃' 우승작 선정
삼성전자 는 사람과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한 '리크리에이트 디자인 챌린지'의 우승작을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과 공동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재활용·재사용을 주제로 열렸다. 오래된 삼성 제품을 업사이클링한 디자인, 삼성 제품에 적용된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실시됐다.
디진 웹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45개국 이상에서 응모된 작품 중 우승작으로는 산불 탐지기인 '솔라 룩아웃(Solar Lookout)'이 선정됐다. 결선작에는 어린이를 위한 모듈형 장난감 키트 '로빈(Robin)'과 리사이클링 캠페인 '메모리 캡슐(Memory Capsule)'이 선정됐다. 3개 수상팀에 총 1만8000파운드(약 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8월 1차 우승 후보작 11건을 공개했으며 ▲혁신성 ▲문제 해결 능력 ▲사회 및 환경 영향력 ▲인간 중심 디자인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활용과 재사용의 가치를 살린 훌륭한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며 "일상생활에서 고객에게 의미 있는 해결책을 제안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쌓여 미래의 더 큰 변화를 만들어내는 촉매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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