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시가 ㈜지오투정보기술 등 우수기업 9곳을 선정했다.
안양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인 사기 진작 차원에서 안양시 우수기업으로 ▲㈜지오투정보기술 ▲㈜미래해양 ▲㈜이너스텍 ▲㈜아이웨이 ▲㈜와이앤에스전자 ▲㈜귀뚜라미환경테크 ▲대한전력전자㈜ ▲㈜탈로스 ▲㈜금성 등 9곳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안양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실시하고, 기업지원심의위원회에서 경영성과, 기술품질, 근무환경, 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안양시는 오는 11월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갖는다.
안양시는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성장성 및 기술 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조례에 따라 2006년부터 우수기업을 매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우수기업 선정 기준은 관내 2년 이상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매출액 50억원, 종업원수 20명 이상 기업이다.
안양시는 우수기업에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시 기업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안양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