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1억4000만원 돌파 감사이벤트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울산시 울주군이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금 1억4000만원 돌파 기념 감사이벤트를 실시한다.


울주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지난 13일 기준 고향사랑기부금 1억4000만원을 모금했고 이를 기념해 홍보활동·감사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순걸 울주군수와 김석명 부군수 등 간부 공무원 10여명은 16일 군청 입구 전광판에서 고향사랑기부 동참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울주군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SNS 구독 이벤트로 100명에게 1만원 상당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감사이벤트를 실시한다.


울주군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1곳을 구독해 홍보물을 캡처 후 구글폼에 등록한 뒤 참여자 정보를 입력하면 추첨으로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추첨 결과는 오는 11월 6일 울주군 홈페이지 발표·개별 통지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군은 고향사랑기부자를 위한 온라인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이상 기부자에 대해 성명과 소속, 기부 일자를 게시해 감사를 표한다.


현재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는 단체와 기업 대표를 포함해 총 30명의 기부자가 이름을 올렸다.

울주군청.

울주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순걸 울주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로 울주군에 사랑과 응원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기부자의 뜻에 보답할 수 있도록 울주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과 국가균형발전 끌어내기 위해 추진됐다. 기부자가 현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기부금의 30% 이내로 지역특산품 등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그 이상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게 된다.


인터넷 포털 ‘고향사랑e음’ 또는 NH농협은행 대면 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청소년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의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