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렴 다짐 주렁주렁 … 창원시의회 청렴나무 물들이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 창원특례시의회가 10일 의회 정문에서 청렴나무 물들이기 행사를 열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의회 구성원의 청렴의식을 드높이고 창원시의회 청렴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청렴소망나무에는 45명의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이 자필로 작성한 청렴 다짐 카드가 매달렸다.


경남 창원특례시의회가 청렴나무 물들이기 행사를 열었다. [사진제공=창원시의회]

경남 창원특례시의회가 청렴나무 물들이기 행사를 열었다. [사진제공=창원시의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시의회는 의장실에서 의장단 간담회를 열고 제128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논의했다.


5분 자유발언 운영방안과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원 의정 연수, 정책지원관 정책보고서 발간 등에 대한 의견도 공유했다.

이어 의회 소회의실에 마련된 집행기관과 소통간담회에서는 창원국가산단 중장기 마스터플랜 수립과 제23회 마산국화축제 개최, 성산아트홀 공연장 시설개선 사업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이근 의장은 “나부터 실천한다는 마음으로 일상 속 청렴을 생활화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창원시의회가 되도록 모든 의원과 직원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원시의회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반부패·청렴 추진계획 수립 ▲청렴리더 운영 ▲외부 전문강사 초청 청렴교육 ▲청렴 알림문자 발송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