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시, '탄소중립 우산 꾸미기' 28일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행사 참여 300가족 모집

경기도 용인시는 오는 28일 수지구 용인아르피아 축구장·광장에서 탄소중립 피크닉 행사인 '탄소중립 우산 꾸미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용인시, '탄소중립 우산 꾸미기' 28일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는 ‘지구 온도를 낮추고 북극곰의 터전을 지켜주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열린다.


행사에서는 우산 1개와 연습을 할 수 있는 8절지 도화지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우산에 탄소중립 관련 주제로 그림을 그리면 된다. 미술도구는 제한이 없다. 화구, 유성펜, 테이블, 돗자리는 개별 지참해야 한다.

시는 18일까지 행사에 참여할 어린이집, 유치부, 초등부로 나눠 초등학생 이하 300가족을 모집한다. 미술학원, 학교 등 단체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는 이번 행사를 '일회용품 없는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에 대한 시상은 별도로 하지 않는다.

행사장에서는 풍선 퍼포먼스, 탄소중립 어린이뮤지컬 공연과 각종 탄소중립 실천 체험 부스 운영 등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탄소중립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