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승록 노원구청장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오승록 노원구청장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6일 오전 10시 서울 노원구민의 전당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2023년 9월 기준 노원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세 번째로 많은 9만5000여 명으로, 구 전체인구의 약 19%를 차지한다. 이에 구는 점점 증가하는 어르신 인구의 여가와 복지를 위해 다양한 경로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해 고용진, 우원식, 김성환 국회의원, 시·구의원, 어르신 2000여 명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는 국민의례, 축사, 노인강령 낭독, 모범 어르신 등 표창, 2부는 김덕수 사물놀이패, 윙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노원구지회 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후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해 타의 귀감이 된 모범 어르신, 어르신복지 증진 기여자 31명 및 모범 노인 단체 1곳에 표창을 수여했다.


식이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 밖에서는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인지로봇 ’보미‘ 체험, 코코팡 체험(두뇌활동 디지털기기),메타버스 캐릭터 만들기, AR기기 닌텐도 볼링 체험’, ▲‘구립수락노인종합복지관-만다라 거울만들기, 음료 나눔’, ▲‘공릉어르신복지센터-털실 꽃브로치 만들기, 꽃브로치 나눔’, ▲‘월계어르신복지센터-커피방향제 만들기, 커피드립백 만들기’ 등 관련 기관들의 부대행사가 열렸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우리 사회의 근간이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한 어르신 일자리 발굴, 어르신 여가 및 문화 향유를 위한 지원 사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