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 울주군, 정책아이디어 공모… 지방소멸 문제 선제 대응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울산시 울주군이 오는 27일까지 ‘내가 만드는 평생 살고 싶은 울주’를 주제로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저출산 고령화 현상과 지방소멸 문제에 선제 대응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주제는 ▲울주군 정주 여건 개선방안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시책 ▲생활인구 지원사업 등으로 인구 감소 예방과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울주군민과 울주군에서 생활하는 직장인·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20만원, 노력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울주군청.

울주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여 희망자는 울주군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울주군청 기획예산실 방문·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주군은 오는 11월 선정 결과 발표와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행정 여건에 맞춰 내년부터 정책에 반영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인구 위기가 오는 상황에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울주군민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