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신형 싼타페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5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 출시를 맞아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Open for Imagination(오픈 포 이매지네이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 기존 콘텐츠를 사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기술인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했다. 전통적인 브랜드 메시지 전달 캠페인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현대차는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상상 속 공간까지 연결하고, 싼타페가 일상 속 경험의 폭을 확장시켜 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만들어 보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된다. 신형 싼타페와 다양한 배경이 어우러지는 고화질 이미지를 제작해볼 수 있다. 제작된 이미지는 다운로드와 공유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마이크로사이트 메인 화면에 갤러리 형태로 남아있게 된다.
현대차 는 많은 사람이 체험하도록 이번 영상 제작을 인스타그램 메시지 기능과 연동했다. 따라서 별도의 사이트 접속 없이도 간단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과 신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상호작용할 기회를 확대하고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크리스마스, 앞뒤로 모두 쉰다"…24·26일도 휴일...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초동시각]'한국형 세대 보호법'이 필요한 시점](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913481004541A.jpg)
![[법조스토리]집단소송, 피해자 구제 vs 기업 책임](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913514216357A.jpg)
![[기자수첩]경찰청장 대행이 던진 헌법적 질문](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1913493308012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