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안군, 아동의 권리 복지 증진 … ‘아동수당’ 신청 안내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 함안군은 아동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고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소득 및 어린이집 통학 여부와 관계없이 8세 미만 아동 모두에게 1인당 월 10만원씩 매월 25일에 현금 지급(계좌이체) 방식으로 지급하며, 부모급여와 중복수령이 가능하다. 현재 군에는 2020명의 아동이 지원을 받고 있다.

함안군청.

함안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만 아동수당을 받고 있던 아동 중 국외 체류기간이 90일 지속되거나 실종신고로 행방불명 또는 거주 불명으로 등록된 아동은 아동수당이 지급이 정지되며 사망, 국적상실 아동은 수급권이 상실된다.


군은 급여 적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매월 아동수당액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변동사항을 확인하고 있다. 지급 정지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즉시 아동수당을 정지하고 과오지급된 아동수당이 있으면 전액 환수한다.


이문석 군 주민복지과장은 “아동수당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제도이며, 양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차질 없이 지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수당 신청방법은 해당 관할 거주지의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구비서류로 신청인 신분증, 신청인(보호자) 통장사본, 대리 신청 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보호자 신분증(사본) 지참해야 하며 신청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 결정해 통지한다.


아동수당을 받고 있더라도 장기 국외체류 등 급여 정지 사유가 발생하면 군청 및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사전에 알려야 한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