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 일가족 사망' 아내 사기 혐의 피소…돈거래 내역 추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5명 세 곳서 숨진 채 발견
추락한 40대 여성 수억원 빚
채권·채무 문제 갈등 추정

서울 송파구 일가족 5명 사망사건과 관련해 숨진 40대 여성 A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송파 일가족 사망' 아내 사기 혐의 피소…돈거래 내역 추적
AD
원본보기 아이콘

24일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6월 2억7000여만원의 금전적 손해를 보게 했다며 3명으로부터 사기 혐의로 고소당했다. 경찰은 A씨가 수억 원대 빚을 진 것으로 파악하고, 구체적인 거래내역을 들여다보고 있다.

A씨는 전날 오전 7시29분께 잠실동의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했다. A씨는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해당 아파트에는 A씨의 친정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A씨의 사건 조사 과정에서 다른 가족 4명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 송파구의 한 빌라에서 남편, 시어머니, 시누이가 사망했고 경기 김포시 한 호텔에서 10대 딸이 숨졌다. 빌라의 한 주민은 “좋은 차를 타고 다녀서 잘 사는 줄 알았다. 더 좋은 집으로 이사를 하려고 한다고 했었다”며 “2주 전쯤인가 짐을 내놔서 가는 줄 알았는데, 친척들이 와서 사기를 당했다고 얘기를 하는 것을 들었다”고 전했다.


경찰은 남편과 시누이가 작성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를 발견했다. 채권·채무 문제로 가족 간 갈등이 있었다는 등 내용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A씨가 전날 딸과 김포 호텔에 투숙했고, 이날 오전 혼자 호텔을 빠져나온 것을 확인했다. 딸의 정확한 사망 경위는 부검을 통해 확인할 예정이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