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의료의 중심 서면메디컬스트리트에 위치… 쥬디스태화 무신사 입점 효과도 인근에서 누려
- 공간 특화 설계로 전용률 약 83%로 높여… 합리적 분양가와 임대료 통해 임대수익 노려볼 만
하루 평균 유동인구 47만 명에 달하는 의료, 업무, 금융, 상업 중심의 부산 대표 상권 서면 중심가에 전례 없었던 새로운규모와 설계가 적용된 무려 15년만의 신축건물인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이 그랜드 오픈하여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 중이다.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일원에 들어서는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지상 1~14층 규모다. 상가전용 주차장은 부설로 마련돼 있으며 자주식 1대, 기계식 54대를 주차할 수 있다.
■ K-의료의 중심 서면메디컬스트리트에 위치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서면메디컬스트리트이자 골목 입구 자리에 위치해 있어 병의원 개원과동시에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진료과목 입점이 예정돼 있어 대형병원에 준하는 집객효과도 노려볼 만하다.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이 위치한 서면메디컬스트리트는 전국 최초 메디컬 특화거리로서 수백 곳의 의료기관이 집적지를 형성한 명실상부한 의료중심지역이다. 세계 어디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축적된 의료지식과 경험을 가진 우수한 의료기관들이 있는 만큼 부산시민들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의료관광을 위해 찾아오는고객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방한 외국인 환자의 수가 24만8,000명으로코로나19 팬데믹 이전 50% 수준까지 빠르게 회복된 만큼정부의 K-의료산업 육성정책에 힘입어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수혜를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서면상권 부흥 이끌 ‘무신사’ 효과 기대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부산의 만남 1번지였던 쥬디스태화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쥬디스태화에는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매장인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가해당 건물에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직원을 모집하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어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등 파급효과가기대된다.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은 현재 홍대점과 강남점, 대구 동성로점(예정)만 있으며, 앞서오픈한 강남점에는 3일간 8,000명이 방문할 정도로 무신사의 인기가 높았다. 최근 쥬디스태화가 위치한 서면2번가 중에서도 전포카페거리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포카페거리 방면 상가의 인기가 상대적으로 많아지고 있었으나, 쥬디스태화내 무신사 매장의 오픈(예정)으로 인하여 주변 상권에도 큰 파급효과를 끼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여기에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롯데면세점, 전포카페거리, 전포사잇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 수요도 흡수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 실사용 면적 넓고, 합리적인가격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 기대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공간의 실용성과 효율성이 돋보이도록 업종을 위한 공간 특화 설계가 적용돼 있다. 전용률은 약 83%로 실사용 면적이 매우 넓어 추후 임대를 줄 생각으로 소유하는 투자자들은 풍부한 유동인구에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갖춰 주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메디심전 메디컬 빌딩’은 전용 면적당 평단가는 3,659만원으로 주변 서면 상권 시세 대비 합리적인 수준으로 분양가가 책정돼 있다. 임대료 역시 합리적으로 형성돼 있는 만큼 가격 부담도 덜하다. 또한 이미 준공된 상품인 만큼 계약 후 바로 운영이 가능하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불닭·김밥이어 또 알아버렸네…해외에서 '뻥' 터...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