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에코델타시티 첫번째 지식산업센터
강서선, 하단~녹산선 더블역세권
부산 최대 규모 연면적 약 16만㎡
반도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부산 최대 규모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을 분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 등으로 조성된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지식산업센터의 성공조건인 ‘역세권, 배후수요, 미래가치’의 삼박자를 다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로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의 사무실까지 활용 가능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지하 1층에 강연, 회의 등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기업 및 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1층 로비에 오픈형 미팅룸과 2~8층에 공용회의실을 배치한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된다. 특히 지하 1~2층에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가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자에게는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마트 플랫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에 교통망도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개항 예정이다.
서부산 중심에 위치한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 7000여개의 다양한 입주기업이 있어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산업단지관리공단 외 지역에 위치해 입주절차가 비교적 간단하다는 장점도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만큼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견본주택을 선보였다.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