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명아, 그건 단식 아니라 디톡스" 개그맨 김영민 국힘 입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 개그맨 출신…'내시' 역할 인기
우파 유튜버로 활약…구독자 43만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해 온 개그맨 출신 유튜버 김영민씨가 20일 국민의힘 입단 환영식에 참석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김씨를 포함한 고기철 전 제주경찰청장, 김현준 전 국세청장, 박영춘 전 SK그룹 부사장, 조광한 전 남양주 시장 등에 대한 입당 환영식을 진행했다.

김씨는 정치 풍자 유튜브 채널 '내시십분'을 운영하고 있다. 우파 성향이라는 평가를 받는 해당 채널은 구독자 약 43만명을 보유했다. 김씨는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KBS 개그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tvN '코미디빅리그'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 이름을 알려왔다.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 환영식에서 김기현 대표가 이날 입당한 개그맨 출신 김영민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 환영식에서 김기현 대표가 이날 입당한 개그맨 출신 김영민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개그 프로그램 진행 당시 내시 역할을 맡았을 때 대중 인지도가 높았으며, 이를 활용해 유튜브 채널도 '내시십분'으로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2020년부터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적인 메시지를 담은 정치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대선 뒤에는 민주당을 비판하는 콘텐츠도 다수 제작했다.

일례로 지난 12일에는 '재명아, 그게 단식이냐? 디톡스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 현재 단식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공격하기도 했다.


20일 입당식에서 김씨는 "예술계에는 정치 목소리를 내는 선배가 많은데, 예술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라며 "공공부문 카르텔이 얼마나 지독한지 기회가 안 보인다.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국민의힘을 찾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술가 여러분, 후배분들, 민생은 국민의힘"이라며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환영식에서 "전국적 지명도, 인지도, 많은 활약상을 가진 분들, 전문성과 식견을 가진 분들을 모시는 입당식을 해 기쁘다"라며 "우리 당에 든든한 우군, 천군만마를 얻은 것을 환영한다"라고 반겼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남녘 매화 '활짝'...봄 맞이 나선 서울 자치구들 노소영 "비서가 5년간 26억 빼돌려" 고소…경찰 수사 착수 이창용 "구조개혁엔 단기 희생 수반…모든 이해당사자 합의 어려워"

    #국내이슈

  • 테슬라 中공장 출하량 전년比 19% 감소…주가7%↓ 美 공화당 경선 첫 승 거둔 헤일리…트럼프 대세 영향 적어 ‘골프황제’ 우즈, 최고의 스포츠맨십 선수에 선정

    #해외이슈

  • [포토] 도로 위 지뢰 '포트홀' 급증 [포토] 유채꽃 품에 안은 푸바오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시민들 만세 행진

    #포토PICK

  • 영암군  F1 경주장서 10월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 열린다 현대차 아이오닉6, 미국 '최고 연료소비효율 차' 1위 하이브리드 돌풍에 뜨는 일본 차…'노재팬' 이후 최고

    #CAR라이프

  • “난 의새…쉬면서 다이어트 해야지” 의사 챌린지에 공분 [뉴스속 용어]배당 받을 권리가 사라졌다, '배당락' [뉴스속 용어]전장 나가며 몸에 새긴 표식 '부병자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