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속가능 패션 토론"…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ESG패션 솔루션 공유 토너먼트 대회
패션 기업 최초 진행
대상 1팀, 하반기 공채 면접전형 혜택 등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패션 기업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패션 솔루션을 토론하는 '패션 임팩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오롱FnC 패션임팩트챌린지 포스터[사진제공=코오롱FnC]

코오롱FnC 패션임팩트챌린지 포스터[사진제공=코오롱FnC]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패션 생태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솔루션을 토론하는 토너먼트 대회다. 대한민국 대학(원)생이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도화 과정을 거친 뒤 다른 팀과 토론 라운드를 통해 검증된 혁신 솔루션을 기업에 전달하는 형식이다.

챌린지의 주제는 '취향을 존중하는 코오롱FnC만의 ESG패션 솔루션'이다. 소비자들이 취향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 서비스, 캠페인 등 전 분야의 혁신 솔루션을 모집한다. 참가 접수는 이날 오후 2시부터 10월13일 오후 11시59분까지다. 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대한민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4명이 1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이후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총 64명의 본선 진출팀을 선정한다. 이들은 11월4일 진행되는 본선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토너먼트(16강, 8강)를 거친 뒤 11월13일 결선과 시상식이 진행된다. 결선에는 ESG패션에 관심 있는 청년, 관계자를 초대하여 결승전 토론을 직접 관람하고 ESG패션 인사이트 특강을 제공, 솔루션 및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ESG패션에 관한 우수한 솔루션을 제안한 대상 1팀은 상금 400만원과 코오롱FnC 대표이사장상 수여, 그리고 올해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부터 1차 면접 전형 면제 혜택을 통해 바로 최종 면접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우수팀 1팀은 상금 200만원과 대표이사장상, 그리고 코오롱FnC 신입 공채 서류 전형 면제 특전을 제공한다. 우수상 2팀은 상금 100만원과 대표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코오롱FnC는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인큐베이팅하고 성장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ESG패션 솔루션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코오롱FnC 패션 임팩트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