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MOU
양사 협업 통한 음악 콘텐츠 유통 및 공연사업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 사업 전문기업 YG PLUS는 스튜디오잼과 ‘공동 음악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YG PLUS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튜디오잼의 음반·음원 유통을 포괄적으로 담당하며, 기존 파트너 레이블의 공연 사업을 스튜디오잼과 공동으로 투자·제작하는 ‘K팝 공연 사업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스튜디오잼은 JTBC의 자회사 스튜디오다. 라포엠·리베란테·포르테나 등 소속 아티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음원 제작, 매니지먼트, 공연 제작 사업 등을 한다.
그간 YG PLUS는 음반·음원 유통 사업 확장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레이블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핵심 역량을 집중해 파트너 레이블과 소속 아티스트의 가치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양사는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배치해 사업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동 음악 사업의 첫 행보로 아티스트 죠지, 글렌체크 등이 소속된 아티스트 서비스 회사인 EMA와 함께 공연 사업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최성준 YG PLUS 대표는 “이번 협약은 K팝 예능 전문 스튜디오와 K팝 유통사가 전략적 파트너로서 추진하는 첫 공동 사업으로,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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