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디아이씨, 산업용 로봇 필수 부품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개발 완료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기차(EV)용 감속기·구동모터 전문기업 디아이씨 가 산업용 및 협동 로봇의 필수 부품인 사이클로이드(Cycloid) 감속기 개발을 마쳤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강세다.


디아이씨는 11일 오전 9시43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870원(15.59%) 오른 6450원에 거래됐다.

디아이씨는 지난 8일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에 사용되는 중대형 사이클로이드 감속기의 시제품을 생산하고 성능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중대형 사이클로이드는 주로 물류 로봇, 산업용 로봇에 사용되며 로봇,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무인 운반차 등 다방면으로 적용될 수 있다.


디아이씨는 이번에 개발한 사이클로이드 감속기에 적용된 독자적인 사이클로이드 치형 설계 및 개발 기술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사이클로이드 감속기는 고감속, 고출력에 장점이 있고 뛰어난 내구성으로 고부하에 적합한 중대형 산업용 로봇, 공작기계 등에 특화돼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Markets and markets)에 따르면, 글로벌 협동로봇 시장은 오는 2025년 51억달러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