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령군,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 등 3건 심의

경남 의령군은 9월과 10월에 개최 예정인 2023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등 각종 지역축제를 앞두고 지난 6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군수 등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관리위원회는 의령경찰서, 의령교육지원청, 의령소방서 등 관계기관 위원들과 축제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당 관람객이 1000명 이상 몰리는 ‘의령 신번문화축제’, ‘2023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토요애 의령농특산물축제’의 안전관리계획 3건을 심의했다.

의령군은 지난 6일 2023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미지제공=의령군]

의령군은 지난 6일 2023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미지제공=의령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축제장 질서유지를 위해 수용인원 예측 및 동선 파악과 관람객 안전대책을 확인하는 등 축제전반의 위험요소를 검토했으며, 안전관리요원 행사장 배치계획 및 행사장별 관리자의 임무, 비상시 취해야 할 조치사항 등을 심의함으로써 축제 안전대책을 세심하게 마련하도록 했다.


오태완 군수는 “축제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관람객과 군민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