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버스(Selvers), SM엔터테인먼트 사업 실증 오픈 이노베이션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셀버스(Selvers), SM엔터테인먼트 사업 실증 오픈 이노베이션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3D 가상공간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셀버스(Selvers)가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SM컬처파트너스(SMCP)가 함께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컬처테크 챌린지’에 선정되어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실증을 진행한다.


셀버스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SM컬처파트너스 및 SM엔터테인먼트와의 사업 실증,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 진행과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된다.

셀버스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마이크로 3D 가상 공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큐브 형태의 작은 단위의 공간을 약간 3분만에 만들 수 있고 큐브 공간을 다중으로 연결하여 확장형 3D 공간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셀버스 관계자는 “이러한 제작 방식과 기술로 기존 3D 공간 콘텐츠 제작방식과 다른 완전한 커스텀 방식의 공간 제작이 가능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며 가볍다”고 설명했다.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팬과 아티스트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을 창조하는 '메타버스 인터랙션'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한다.

현재, 셀버스는 네이버와 계약을 체결하여 네이버 솔루션 마켓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페24와 계약도 체결되어 수많은 셀러들에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셀버스 관계자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통해 커머스 분야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카테고리 확장과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버스는 씨엔티테크에서 민간위탁 운영 중인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에 입주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자치구와 대학, 청년 사업가들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스케일업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