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가로보틱스, 유명 셰프와 손잡고 요리 자동화 혁신 나선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코가로보틱스는 한국조리기능장협회와 요리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서비스 모델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가로보틱스는 한국조리기능장협회와 요리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서비스 모델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업체 코가로보틱스는 한국조리기능장협회와 요리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서비스 모델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코가로보틱스는 자체 기술로 제작한 AI 자율주행시스템인 코나 솔루션과 로봇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서빙로봇과 물류로봇 등을 개발해 제품화에 주력하고 있는 로봇업체다. 대표 서빙로봇 ‘서빙고’의 경우 씨제이 푸드빌을 비롯한 F&B 대기업과 골프장, 프랜차이즈 식당 등에 납품하고 있다. 지난 4월 중기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지원해 로봇 회사 중 유일하게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됐다.

한국조리기능장협회는 조리 분야의 축적된 기술로 후진을 양성하고 한국 음식문화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1992년 출범한 이래 30여년간 1000여 명의 기능장을 배출한 조리 분야 최고의 협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가로보틱스가 보유한 다양한 순수 국내 개발 로봇 원천기술과 연구개발(R&D) 능력에 한국조리기능장협회에 소속된 국내 최고 조리기능장들이 보유한 요리 전문성과 지식,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요리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우선 오는 11월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한국조리기능장협회가 시행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 마스터 셰프(Master Chef) 요리 기능경진대회’에 코가로보틱스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소상공인의 성공과 시장 활성화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박승도 코가로보틱스 대표는 "로봇 관련 원천 기술력을 보유한 코가로보틱스가 한국 최고의 셰프들과 손잡고 로봇을 활용한 요리기술 자동화와 요식업과 연계된 로봇 서비스모델에서 새로운 혁신을 창출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미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푸드테크 분야에서 유의미한 결과물은 물론,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외식 사업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