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추진 기본교육 실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1일까지 주 2회 진행…군민 주도형 사업 참여 유도

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교육은 공동체 중심 융복합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진도푸드 허브 조성 기본계획을 이해하고 군민 주도형 사업 참여 유도를 위해 지난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주 2회 진행한다.

김희수 진도군수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추진 기본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진도군]

김희수 진도군수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추진 기본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진도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상은 농업인과 영농조합법인·작목반 등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이며 전체 출석률 70% 이상 출석 시 수료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문의는 진도군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교육 참가자에게는 신활력공동체사업 공모 참여 자격과 신활력사업 참여의 특전이 주어진다.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고도화하고 지역 공동체가 생산한 농산물 가공·판매와 문화·관광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7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교육은 전남대 김영일 교수 등을 초청해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이해와 진도군 정책 △로컬푸드·푸드플랜의 이해와 농촌관광 사업화 전략 △지역자원 상품화 전략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김희수 군수는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 내 풍부한 자원을 활용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길 기대한다”며 “우리 지역의 자립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역량 있는 인재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도=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승근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