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알파 쇼핑, 패션브랜드 ‘조스진’ 국내 론칭…"브랜드 사업 확장"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KT알파 쇼핑이 이달 중 미국 프리미엄 데님 ‘조스진(Joe’s Jeans)’을 국내에 최초로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KT알파 쇼핑 LB '조스진' 배우 김사랑 화보컷.

KT알파 쇼핑 LB '조스진' 배우 김사랑 화보컷.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스진은 2001년 미국 LA에서 첫선을 보인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세련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과 개인의 체형에 맞게 아름다우면서 편안한 착용감으로 이름이 나 있다. KT알파 쇼핑이 새롭게 선보이는 2023 F/W시즌에서는 2040 남녀고객을 위한 데님 자켓 및 팬츠, 티셔츠 등 총 16종의 라인업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조스진 브랜드의 뮤즈로는 신비주의 이미지로 셀럽들의 셀럽이라 불리는 배우 김사랑이 활약한다. 배우 김사랑은 세련된 동양미와 함께 평소 뛰어난 자기 관리로 수많은 여성의 워너비로 자리 잡은 만큼 데님 소재를 주력으로 하는 조스진의 브랜드 모델로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KT알파 쇼핑은 지난해부터 신규 브랜드 발굴 및 브랜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커머스를 넘어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한 브랜드 사업자로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자체 브랜드(PB)뿐 아니라 잘 알려진 해외 유명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해 국내 판매하는 라이선스 브랜드(LB)를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KT알파 쇼핑은 자사 TV 방송과 온라인몰 외에도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과 같은 패션 버티컬 플랫폼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쇼핑 등 유통채널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강화해나갈 전망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패션 카테고리 중심으로 브랜드 IP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커머스 시장에서의 상품 경쟁력 확보 및 브랜드 사업자로서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10월 론칭해 누적 주문액 250억원을 돌파한 자체 패션브랜드(PB) ‘르투아’의 2023 F/W시즌을 준비 중이다. 또한 영국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헨리로이드(HENRI-LLOYD)'와 아시아 최초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국내 의류 상품 기획, 생산 및 판매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XXIO)’와의 어패럴 라이선스 계약을 토대로 내년 젝시오의 국내 최초 골프웨어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