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부산 수영구 편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7일 오전10시20분 수영구청,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수영구 편’

스마트 복지하나로센터 건립·가족친화형 수영사적공원 조성 정책

부산시는 7일 오전 10시 20분, 수영구청 구민홀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수영구 편’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박형준 시장, 강성태 수영구청장, 전봉민 국회의원,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김경조 경성산업 대표, 공감정책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순방과 달리 정책 의제를 가지고 정책 소통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지난해 실시한 시즌 1은 15분 도시 비전 공유가 목적이었다면, 올해 추진하는 시즌 2는 정책 구상과 결정, 집행과 평가 등 정책 전주기에 시민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비전투어 시즌 2는 지난 3월 사하구를 시작으로 16개 자치구·군 대상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네 번째 순서로 수영구에서 개최된다.

이번 수영구 편에서는 지역주민이 정책과제를 직접 제안하면, 정책과제를 주제로 참석자 토론·의견수렴 등을 거쳐 추진과제를 선정한다. 제안되는 정책과제는 총 2개다.


▲(스마트 복지하나로센터 건립) 스마트 복지하나로센터는 늘어나는 행정·복지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15분도시 핵심 가치 실현을 위해 들락날락, HA-HA 센터 등 앵커 시설들을 한데 모아 주민들의 대표 소통·교류 공간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복지하나로센터 건립(조감도).

스마트 복지하나로센터 건립(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가족친화형 수영사적공원 조성) 수영사적공원은 수영구민의 대표 휴식 공간으로 역사성을 갖춘 대표 공원이었으나, 시설 노후화와 핵심 콘텐츠 부족 등으로 활용성이 떨어지는 실정이었다. 이에, 접근성 개선을 위한 시설 정비, 가상공간(VR) 체험관 등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역사·자연·미래가 공존하는 시설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채택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수영구청과 관련 기관 등과의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사업추진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