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폭염 속 건설 근로자 현장 건강관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구, 폭염 속 전국 최초 ‘건설현장 근로자, 현장 건강관리’

가장 뜨거운 한낮, 건설현장에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로 건강관리와 휴식을 동시에!

온열질환 위험 높은 건설현장 근로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체계적인 건강검진과 검사결과를 현장에서 분석, 이후 1대1 전문상담까지






도봉구, 폭염 속 건설 근로자 현장 건강관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 야외근로자의 온열질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역 내 건설현장 근로자를 위해 현장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를 시작해 화제다.

도봉구 대사증후군관리센터는 근무 환경상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지만, 건강관리가 소홀한 건설현장 근로자, 재래시장 상인 등과 같은 건강약자를 위해 ‘봉구네, 건강지킴이’라는 이름으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봉구네, 건강지킴이’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 건강전문가 한 팀을 이뤄 근로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온열질환이나 만성질환의 위험이 높은 현장으로 찾아가 건강검진과 건강상담을 실시하는 도봉구만의 특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다.


이번 건설현장 근로자 현장 건강관리에서는 그간 ‘봉구네, 건강지킴이’를 통해 실시해오던 서비스에 폭염에 대비한 온열질환 예방과 근육의 휴식을 위한 건강관리 상담까지 추가해 근로자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병력, 생활습관, 스트레스 정도 등에 대한 사전설문 후 온열질환 여부를 알 수 있는 체온, 심박수부터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체성분검사까지 진행한다.


이후 현장에서 바로 검사결과를 분석하고 결과지와 함께 건강, 식이, 운동 전문가의 1대1 상담과 대상자별 맞춤형 운동지도를 실시한다.


한 근로자는 “건설현장에서 이렇게 세밀한 건강관리를 받아보는 게 처음이라 생소하면서 대접을 받는 거 같아 참 기분이 좋다. 검사장비가 오류가 날 만큼 덥고 열악한 환경인데도 세심하게 검사해주고 결과까지 바로 상담해주셔서 너무 좋았다. 고생하신 봉구네 건강지킴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폭염 속에서 고생하는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온열질환 관리에 대해 말로만 전하는 것이 아닌, 건강전문가의 현장 건강관리 서비스처럼 건강관리에 소홀한 건강약자를 위해 몸소 실천하는 도봉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