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북개발공사, 도청 신도시 상가용지 9필지 평당 300만원에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단독주택 용지도 분양

평당 130∼200만원

‘경북도청 신도시 2단계 건설사업’을 추진 중인 경북개발공사는 31일 상가를 지을 수 있는 근린생활시설용지 9필지를 평당 300만원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땅은 모두 부분 준공 대상 토지로 2024년부터 토지이용이 가능하고, 2024년 하반기에는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경북개발공사가 분양하는 근린생활시설 용지는 안동시에 있으며 9개 필지이고, 단독주택지와 닿아있고, 동쪽으로는 10만평에 달하는 호민지 수변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호민지 수변공원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해 주상복합, 한옥형호텔, 하회 과학자 마을 등이 계획돼 있어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은 물론 인근 하회마을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 기능을 수행할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지역이다.


경북도청 신도시 조감도

경북도청 신도시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분양하는 근린생활시설 용지의 필지별 공급면적은 430㎡~477㎡(130평~144평), 공급 예정가격은 평당 300만원 정도이다. 온비드 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선정하며, 입찰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기간은 오는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8월 14일 오후 4시까지, 개찰 및 당첨자 발표는 8월 16일 예정이다.

경북개발공사는 이어 8월 3일 예천군에 있는 점포겸용 단독주택 31필지를 분양한다. 이 땅은 이미 분양이 끝난 단독주택지 내에 위치하며, 건너편에는 2000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물놀이장, 캠핑장 등이 위치한 패밀리파크와 인접해 있으며, 필지별 공급면적은 234㎡~306㎡(70평~92평), 공급 예정가격은 평당 2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온비드 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선정한다. 입찰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기간은 오는 8월 14일 오전10시부터 8월 21일 16시까지이며, 개찰 및 당첨자 발표는 8월 23일 예정이다.


경북개발공사는 오는 9월 초 단독주택용지 106개 필지도 분양할 계획이다. 분양 면적은 1필지에 237~340㎡(71평~103평), 분양가는 평당 130만원 정도이다. 주택건설을 희망하는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추첨방식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획일화된 기존 주거공간을 탈피해 차별화된 고품격 단독주택 단지가 조기에 조성돼 레이크빌리지 및 호민지 일대는 경북도청 신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청 신도시는 10만 자족도시를 계획으로 180만평 규모의 2단계 조성공사가 현재 60% 정도 진행되고 있다. 평균 연령 33세, 40대 이하 인구가 80%에 달하는 경북도청 신도시의 특성을 고려해 2단계는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조성에 중점을 두고, 도심 내 문화·여가 활동이 가능하도록 현재 물놀이장, 캠핑장 등 4만평 규모의 패밀리파크 선(先)개장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안동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경북도청 신도시 내 첨단산업단지 지정, 기반시설 확충 등으로 신도시 내 인구유입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신도시 2단계 내 다양한 용도의 토지공급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이번 선거 적중률은? 방송사 출구조사 실시 [포토] 하루 앞으로 다가온 국회의원선거 [포토] 총선 앞두고 개표소 준비하는 분주한 손길

    #국내이슈

  • "물줄기가 폭포처럼"…뉴욕 한복판 고층건물서 쏟아진 물 세기의 스타커플 이혼 후… 졸리 "피트 여러 번 신체적 학대" "노래가 제일 쉬웠어요"…34살 테일러 스위프트, 1조5천억 억만장자 등극

    #해외이슈

  •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타볼레오]'학원차'에서 '아빠차'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