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데일리샷, 37분 완판 막걸리 '404 NOT FOUND' 3차 오픈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 C 막걸리와 협업, 데일리샷 단독 출시 ‘개발자 막걸리’ 한정수량 선보여
- 제품 콘셉트부터 제조사 선정, 콘텐츠 협업 파트너까지 정교하게 기획

데일리샷, 37분 완판 막걸리 '404 NOT FOUND' 3차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류 스마트 오더 앱 ‘데일리샷(대표 김민욱)’이 C 막걸리와 협업해 만든 ‘404 NOT FOUND’의 한정수량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404 NOT FOUND(이하 개발자 막걸리)’는 전통주의 약진과 수요에 대응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주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데일리샷에서 직접 기획하고 단독 출시한 상품이다. 개발자들의 혼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탄생한 크래프트 막걸리로, 둥굴레와 나무, 도라지 향이 강하며 고소하고 스모키한 풍미가 특징이다.

개발자 막걸리 1차 판매분은 오픈 후 37분 만에, 2차 판매분은 9시간 만에 품절됐다. 3차 수량은 28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한정수량 사전예약 방식으로 판매되며,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샷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샷과 협업을 진행한 C 막걸리는 새로운 부재료를 활용하는 창의적인 레시피를 선보이는 크래프트 막걸리 양조장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양조장 이름이 프로그래밍 언어인 C 언어와 유사해 ‘개발자 막걸리’라는 제품 콘셉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또한, 데일리샷은 개발자 막걸리의 직접적인 타깃 고객에게 제품이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유튜버 조코딩’과도 개발자 막걸리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데일리샷, 37분 완판 막걸리 '404 NOT FOUND' 3차 오픈 원본보기 아이콘

제품 라벨에도 개발자 막걸리다운 콘셉트를 담았다. 개발자들이 이용하는 깃허브(GitHub)에서는 작업물을 기록하는 행위가 초록색 네모 박스로 표시되며, 이를 ‘잔디를 경작한다’라고 표현한다. 데일리샷은 이 부분에 착안해 라벨을 디자인했다.


상품을 기획한 데일리샷 정우태 MD는 “데일리샷은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된 주류 선택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지향하며,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특별한 콘셉트와 스토리를 함께 소비할 수 있는 재미있는 술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데일리샷의 메인 고객층인 30대 남성을 포함해 다양한 타깃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데일리샷의 진심을 담은 후속작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일리샷은 ‘주류 경험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주류 생활 플랫폼’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술과 관련한 정보 부족과 구매 과정의 불편함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합리적인 주류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창립 5주년을 맞이했으며, 2023년 7월 현재 기준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