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음향(대표: 우종필)이 국내 이어폰, 헤드폰 케이블 신규 브랜드인 R&S의 커스텀 이어폰 케이블 그래핀 CVD 케이블‘GRAPHENE CVD CABLE.’ ‘PURE4, PURE8’을 런칭했다. R&S는 고품질의 커스텀 케이블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브랜드다. 국내 및 해외에서 지난 50년간 이어폰 케이블 제조로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그래핀 소재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지속한 결과 세계 최초로 그래핀 CVD 케이블 대량생산을 성공함에 따라 시리즈를 정식 출시하였다.
그래핀 Graphene은 탄소 동소체 중 하나로, 현재 각광받고 있는 신소재 중 하나이다. 그래핀의 주요 특성으로는 구리보다 100배 이상 높은 전기 전도도를 가지며, 늘어나거나 구부러진 상황에서도 전기적 특성을 잃지 않는다. ‘PURE4, PURE8’은 이러한 가장 빠른 전도성을 이용하여, 신호 손실은 최소화하고, 전체적인 음질 향상을 통한 보다 높은 해상력과 성숙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더불어 그래핀은 강철보다 200배 단단한 강도를 지녀 높은 내구성도 자랑한다. R&S의 그래핀 CVD 케이블은 100% 국내에서 제조되며, 생산되는 그래핀 케이블은 LOT별로 라만분광 PEAK 분석결과를 통하여 고품질의 순수그래핀이 증착되었다는 분석증을 제공하여 신뢰성 높은 제품임을 보증한다.
PURE4, PURE8은 케이블의 형상 기억 특성을 살려 최적화된 착용감을 제공하며,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을 최소화 시켜주며, 이는 터치노이즈 감소에도 일정부분 효과를 나타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출시한 모델은 3.5mm 기반으로 PURE4와 PURE8 모두 MMCX/2Pin 단자 호환성을 제공한다.
R&S는 신제품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7월 8일 이어폰샵에서 초청 청음회를 진행하며, 제품 및 브랜드 소개와 더불어 소재 특성 설명회 등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였다고 한다. 제품 판매는 공식 판매처인 우성음향을 통하여 진행되며, 이어폰샵 및 다른 청음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비트코인 500원일 때 5000만원 투자한 남친"…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