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 미래산업, 2차전지 등 사업 진출… 장중12%↑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산업 이 2차전지, 신재생에너지 관련 신규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장중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특징주] 미래산업, 2차전지 등 사업 진출… 장중12%↑
AD
원본보기 아이콘

23일 오전 9시 55분 미래산업은 전 거래일 대비 12% 오른 2만5050원에 거래됐다. 이날 회사 주가는 장중 2만67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미래산업이 신사업 진출과 사업 다각화를 위해 사업목적을 추가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는 다음달 13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규 경영진 선임과 앞으로 진행할 신사업 관련 정관변경에 대한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 현재 미래산업은 넥스턴 바이오 사이언스가 인수 절차 중에 있다.


미래산업은 이번 주총에서 △전기자동차, 도시광산업, ESS,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이차전지 소재의 제조 및 판매업 △폐기물 수집, 처리, 운반업 △광물 자원개발, 생산 및 판매업 △AI 의료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회사는 성장 동력 강화를 위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신규 등기임원들을 경영진으로 구성해 사업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측은 “전문경영진 선임을 통해 투명경영과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관계사들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효과적인 사업다각화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