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국공립어린이집 영상도서관 도입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도봉구, 국공립어린이집 20개소에 영상도서관 도입

어린이집 개별 도서 서버 구축, 시공간 제약 없이 영상 도서 시청 가능

학습 접근성 높이기 위해 가정에서도 이용 가능케 해




도봉구 국공립어린이집 원생들이 영상 도서를 시청하고 있다

도봉구 국공립어린이집 원생들이 영상 도서를 시청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국공립어린이집 20개소에 영상도서관을 도입하고 어린이집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확충 및 영유아 프로그램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공립어린이집 영상도서관 구축사업’은 어린이집의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와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학습 등 새로운 학습 방식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추진됐다.


구는 어린이집 개별 도서 서버를 구축하고 인터넷 접속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영상 도서를 시청 가능케 할 방침이다. 또 영상 도서를 통한 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가정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한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장르의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이 종료되는 올 연말 구는 영상도서관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효과성 평가를 진행해 내년도 사업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영상도서관 도입으로 도봉구 국공립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하며, 더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현대 사회의 달라진 독서문화를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