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회 강북 토론콘서트’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강북구, ‘제2회 강북 토론콘서트’ 개최

7월 1일 오후 2시 강북구 평생학습관 모두의 마당에서 개최

‘착한 소비’를 주제로 강연과 토론, 기타 공연 이어져

참가 희망자는 28일까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신청





 ‘제2회 강북 토론콘서트’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음악과 토론을 결합한 소규모 콘서트 형식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강북 토론콘서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강북 토론콘서트’는 오는 7월 1일 오후 2시 강북구 평생학습관 모두의 마당(강북구 오현로 145, 강북문화정보도서관 4층)에서 개최된다.


콘서트는 ‘착한소비’를 주제로 소비의 의미, 착한 소비활동의 예시, 활성화 방안 등을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연구위원 이윤희 강사가 약 30분간 강연, 이후 약 50분간 참여한 구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의견나누기 시간이 이어진다. 강연 전·후 시간에는 ‘착한 소비’ 주제와 연계되는 기타 연주 공연이 진행된다.


토론 콘서트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6월 28일 오후 6시까지 강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토론콘서트에서 환경, 이웃, 건강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착한 소비 의미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높여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프로그램들을 지속해서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9월경 ‘제3회 강북 토론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