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생은 50대부터!… 기장군, ‘신중년’ 특별강좌 운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기장군이 중장년층의 역량 강화와 새로운 인생 설계를 돕기 위해 5060 신중년 대상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군은 초고령 사회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중장년층이 주체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맞춤형 강좌를 개설했다.

강좌는 기장군민 또는 기장군 소재 직장인 중 197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기장군민대학에서 진행된다.

기장군청.

기장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3월 개강한 제33기 기장군민대학에서는 ‘5060 신중년을 위한 휴대폰 활용’, ‘치매 케어 강사양성 과정’ 등 4개 강좌를 운영해 수강생들이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제2의 인생 재도약을 위한 자신감을 북돋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오는 26일부터 개강하는 제34기 기장군민대학에서는 ‘쉽게 배워보는 바리스타 과정’, ‘스마트폰 하나면 나도 유튜버!’ 등 5060 신중년을 대상으로 하는 6개 강좌를 개설해 중장년층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5060 신중년들이 새로운 적성과 관심사를 찾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민대학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