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도 대박났다…스타벅스 여름 굿즈 뭐길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헬리녹스 협업 사이드 테이블 등
증정품 예약 작년 대비 24% 증가

스타벅스 코리아의 증정품 행사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가 올해도 흥행에 성공했다. 음료 구매 시 제공되는 스티커는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서 개당 1000~2000원, 17개를 모두 모은 완성본은 수만원대에 거래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당근마켓 이용자는 "스타벅스 프리퀀시 1300원에 판다"는 글을 올렸고, 또 다른 이용자는 "스타벅스 프리퀀시 5개 일괄 7000원"이라는 글을 올렸다.

올해 여름 굿즈로 공개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과 팬앤플레이트.[사진 = 스타벅스 코리아]

올해 여름 굿즈로 공개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과 팬앤플레이트.[사진 = 스타벅스 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타벅스코리아는 10일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1주일간 e-프리퀀시 증정품 수령 예약 비율이 지난해 동기 대비 24% 많았으며, e-프리퀀시를 모으기 위해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한 건은 직전 주(5월 18~24일) 대비 32%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 이벤트 첫날인 지난달 25일 앱 접속량은 전날 대비 평균 50% 증가했고, 특히 오후 5~6시에는 80%나 늘었다.


올해 굿즈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 주방용품 전문업체에서 제작한 '스타벅스 팬 앤 플레이트'(팬과 접시 겸용) 2종이다. 특히 헬리녹스와 협업한 테이블이 인기를 얻으며 이벤트 참여자가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름 증정품 행사는 지난 2013년부터 11년째 열리고 있는 사은 행사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을 구매한 스타벅스 회원에게 스타벅스 굿즈를 제공한다.

스타벅스의 여름 굿즈는 앞서서도 인기를 끌어왔다. 예약제 도입 전 2020년에는 스타벅스 여름 사은품을 수령하기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거나 웃돈을 얹어서 중고로 파는 일도 많았다.


이 가운데 지난해 증정품으로 제공하며 인기몰이를 한 '서머 캐리백'은 제품에서 발암물질(폼알데하이드)이 검출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소진 기자 adsurd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