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형 에어컨 판매량 35%↑
고물가, 1인 가구 증가 영향
전자랜드가 올해 초여름 대형 냉방 가전보다 창문형·이동식 에어컨 등 소형 냉방 가전 판매량 증가세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5월1일부터 6월7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대표적인 소형 냉방 가전인 창문형 에어컨과 이동식 에어컨의 판매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5%, 20%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년과 동일한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한 멀티형 에어컨과 비교해 훨씬 높은 수치다.
소형 냉방 가전 판매량 증가의 배경으론 고물가와 1인 가구 증가가 꼽힌다. 창문형·이동식 에어컨은 일반 에어컨보다 상대적으로 설치와 이동이 간편하고 전기료가 덜 들어 1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는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에어컨 전 품목을 36개월 무이자 할부로 판매하고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가전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라며 "가전 구매가 부담된다면 전자랜드 가전 청소 서비스인 선한청소를 활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을 깨끗이 세척해 쾌적한 여름을 보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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