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 울주군,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대회 참가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울산 울주군이 오는 10월 영남알프스에서 열리는 국제 트레일 러닝 대회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Ulju Trail Nine Peaks)’ 대회 참가자를 7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트레일러닝은 아무런 장비 없이 산길을 뛰는 신종 산악레포츠이다. 울주군 UTNP는 프랑스 몽블랑에서 개최되는 UTMB와 같은 세계적인 대회를 표방하고 있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열린다. 대회 종목은 ▲1PEAK(10㎞) ▲2PEAKS(26㎞) ▲5PEAKS(44㎞) ▲7PEAKS(86㎞) ▲9PEAKS(121㎞) ▲스테이지 레이스 ▲반려견 동반레이스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코스는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를 출발해 다시 출발지로 복귀하는 방식이며 영남알프스 9개 산의 정상을 코스별로 구분해 올라간 뒤 내려온다.


1PEAK와 키즈레이스는 일반인도 가볍게 트레일 러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코스이며 반려견 레이스는 반려견과 함께 산을 즐기는 특별한 코스이다.

울주군청.

울주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국내 최장 거리인 121㎞를 달려 40시간 이내에 도착지로 복귀하는 9PEAKS 코스는 국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한 대회 최고 난이도 포인트인 ITRA 6포인트를 인증받았다.

올해 대회는 대회 종목별로 해외 유명 대회와 연계해 진행된다. 2PEAKS와 5PEAKS 종목을 완주하면 국제 스카이러닝 협회 랭킹이 부여되며 9PEAKS 종목을 완주하면 이탈리아 알프스에서 열리는 TOR 330대회의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 등 기념품을 배부하며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함께 완주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울주군은 대회 기간 지역 특성을 살린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국내 최고 난이도의 대회에 걸맞게 중간 기점지 시설을 보완하고 산악구조대와 민간 의료진 협업 등 안전대책에도 완벽히 한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UTNP) 대회는 국내 최고의 대회, 세계적인 대회를 지향한다”며 “앞으로 영남알프스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산악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