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설의 요금제가 부활했다" 월 1만원대 7GB 평생제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헬로모바일 1만원대 7기가 제공 신규요금제
2년 전 폭발적 인기 '전설의 요금제' 비슷
알뜰폰 주도 통신사 번호이동 50만건 넘어

통신사 번호이동이 38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알뜰폰이 주도하는 경쟁이 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0원 요금제’에 이어 ‘평생 요금제’도 2년 만에 부활했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OTA)의 ‘5월 이동전화 번호이동자수 현황’을 보면 지난달 번호이동 총계는 52만6909회선이다. 월간 50만 회선을 넘은 것은 2020년 3월 51만1206회선을 기록한 이후 처음이다. 이를 주도한 것은 알뜰폰이었다. 통신 3사에서 알뜰폰으로의 이동(11만7513회선), 알뜰폰에서 알뜰폰으로의 이동(17만4253회선)을 합쳐 총 29만1766회선이다. 전체 비중의 55%다.

"전설의 요금제가 부활했다" 월 1만원대 7GB 평생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알뜰폰 번호이동의 불을 붙인 것은 ‘0원 요금제’다. 주로 5~7개월간 한정으로 10GB 안팎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요금제다. 5일 현재 60개에 달한다. 무료 기간이 끝나면 다른 알뜰폰 통신사의 0원 요금제로 갈아타는 고객도 많다. 여기저기 옮겨다니는 모습을 빗대 ‘메뚜기족’이라고 부른다. 경쟁은 더욱 격화되고 있다. ‘역대급 요금제’로 불리는 ‘평생 요금제’도 2년 만에 부활했다. 평생 요금제는 현재의 0원 요금제처럼 한시적인 무료 조건이 아닌 평생 저렴한 조건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를 뜻한다.


헬로모바일은 지난 1일 월 1만6910원에 7GB의 데이터와 500분 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했다. 7GB를 소진하면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3Mbps는 유튜브 영상을 ‘720P’ 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수준의 속도다. 무료 기간에 맞춰 0원 요금제를 환승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저렴한 가격에 평생 데이터를 쓰고 싶어하는 수요를 겨냥한 맞춤형 요금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전설의 요금제가 부활했다”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전설의 요금제는 2년 전 평생 요금제로 불렸던 세븐모바일의 요금제다. 2021년 7월 월 1만6900원에 7GB 데이터(소진 시 3mbps 무제한), 500분 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내놓으며 폭발적 인기를 누렸다. 이번에 헬로모바일이 출시한 요금제와 비교하면 10원이 저렴한 것을 제외하면 같은 구성이다. 당시 출시 한 달도 안돼 가입이 막혔다. 가입자 10만명 이상으로 추정된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