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광주천변서 양수기 가동 훈련 실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5일 광주천변 광천2교 인근에서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양수기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서구 자율방재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기후에 따른 극한 강우로 인해 저지대 지역의 주택 침수 피해가 다수 발생한 상황을 가정, 소집 응소와 대응 훈련으로 진행됐다.

서구가 5일 광주천변 광천2교 인근에서 양수기 가동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

서구가 5일 광주천변 광천2교 인근에서 양수기 가동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구는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동별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을 5개 조로 나눠 양수기 가동법과 수해 방지용 자동 팽창 마대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와 안전 관련 부서 등 총 100여 대의 양수기에 대한 점검도 완료했으며, 유사시 침수구역에 투입해 활용함으로써 즉각적인 배수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다가오는 호우·태풍 등에 대비해 동과 자율방재단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재난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달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보고회를 시작으로 표준화된 재난상황대응계획을 마련하고, 방재시설 및 재난취약지역 안전점검을 추진하는 등 주민의 안전한 여름 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