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양군, 단계별 치매환자 돌봄 … 가족프로그램 운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북 영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9일까지 8회기의 과정으로 ‘단계별 치매환자 돌봄을 위한 가족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단계별 치매환자가족 돌봄을 위한 가족프로그램 운영하는 영양군 치매안심센터.

단계별 치매환자가족 돌봄을 위한 가족프로그램 운영하는 영양군 치매안심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계별 치매환자 돌봄을 위한 가족프로그램’시범운영은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검증하고 수정·보완하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확산·보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회기별로 증상관리, 일상생활 관리, 행동 심리증상관리, 안전관리, 의사소통 관리 등 치매 단계별 다양한 돌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단계별 치매환자 돌봄 가족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환자 가족 4명(실험군), 참여하지 않은 치매환자 가족 4명(대조군)으로 구성돼 있다.

오도창 군수는“치매 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이고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에서 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7월부터는 치매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산림·농업 치유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