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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 민원·인허가 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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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스트레스 해소 … 대민서비스 질 향상

경남 사천시는 지난 23일 관내 휴양시설인 아르떼 리조트에서 업무 스트레스와 격무에 시달리는 민원부서와 인허가 담당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 및 인허가 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폭언과 폭행 민원으로부터 지친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민원 응대 교육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민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이 민원 및 인허가 담당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이 민원 및 인허가 담당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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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서울시 소재 전문교육기 간의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서비스의 태도와 마인드 교육>과 <랜선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처음 마련한 ‘영화감상’ 시간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동기 부여와 유대감 형성으로 교육 대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는 지난 3월 녹음·녹화 기능이 있는 웨어러블 캠코더 36대를 구매해 각 읍면동 및 민원 관련 부서에 지원하는 등 폭력성 민원 예방을 위한 특단의 조처를 했다.

박 시장은 “대민 행정의 최접점에 위치한 민원 및 인허가 담당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불법 민원인으로부터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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